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카페에서 공부하다가 든 생각
    끄적끄적 2021. 1. 31. 16:47
    반응형

     

     

    코로나로 재택근무를 1년동안 했다. 

    중간중간 카페도 가곤 했지만, 집에 주로 있었다.

     

    그러다가 오늘 카페에 나와서 창가자리에 앉아서 밖을 보다보니 이런 생각 저런 생각들이 막 난다.

     

    이 느낌은.. 저번에 제주도 갈 때, 비행기에서 에어팟프로로 음악을 들으며 알랭드보통의 "나는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" 를 읽을 때 들었던 느낌이다.

    nol-a.tistory.com/18

     

    생각 - 제주도 가는 비행기 안에서

    비행기에서 책을 읽다가 생각이 들었다. 개발만 하다가 가만히 앉아서 책을 읽어야만 하는 경험이 생기는 건 나에게 매우 소중하다. 나는 알랭드보통의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를 읽었다. 한

    nol-a.tistory.com

    센치하다는 뜻이다.

     

    오늘은 세계미래보고서 2035-2055 를 읽었다. 

    읽는 느낌이라기 보다 책을 빠르게 넘겨가면서 주제들을 확인했다. 2020년 8월쯤 나온 책인데 읽으면서 느낀 건, 6개월정도 밖에 안 지났지만 세상이 참 빠르게 흘러서 책이 현재를 못따라온다는 것이었다. 이래서 인터넷을 해야하나보다

     

    음.. 뭔가를 막 쓰고 싶었는데 다 까먹어서 여기까지 쓰겠다...

    뭐지?...ㅋㅋㅋ

     

    들었던 생각들 빠르게만 정리해보자.

     

    - 이사하는 집은 창가가 있어서 밖을 잘 볼 수 있어야 한다.

     

    - 미래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?

    자율주행이 점점 많아지면서 2025년에는 구매하는 차량의 대부분에 자율주행이 포함된다.

    무인택시 얘기가 많아진다. 카카오모빌리티에서도 자율주행택시를 연계한다.

    경쟁사들이 많이 생겨난다. 타다 같은??

    차량 소유 욕구는 동일하다. 왜냐하면 그 사람의 자산을 유추할 수 있기 때문.

    전기차 충전 아파트, 빌라가 건설된다. 그러나 불편한 건 매한가지.

    무인주행이 가능해지며 자동으로 충전소를 찾아서 충전하고 돌아오는 사업이 생긴다.

    여기서 차가 필요없어도 되겠다는 아이디어가 생긴다.

    자율주행을 활용하는 배송서비스가 생겨난다. 근처에 오면, 물건을 직접 옮겨줌.

    쿠팡 플렉스처럼 일반인이 짧게짧게 단기 알바를 할 수 있게 됨.

    5G로 인터넷속도가 더 빨라지면서, 재택근무가 더 잘 됨.

    집에 사무실을 꾸미려는 니즈는 점점 증가할 듯.

     

    - 나만 이렇게 생각하면 안되고 5년, 10년 후에 사람들도 같은 상상할 수 있는 그런 것들만 예측해야 한다.

     

    - 주식으로 환경, 딥러닝 쪽에 미리 투자해놓자.

     

    - 동남아가 더 더워지면서 태양광을 얻기 최적의 장소가 되어서 발전이 빨라진다

    - 태양광의 개발 비용이 줄어들어 많은 곳에 설치가 된다.

     

    - 개발자는 딥러닝, 머신러닝을 꼭 배워놔야 한다. 왠만한 것들은 다 자동화 될 것이다.

    - 미래의 개발자는 기계가 학습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주는 사람일 것이다.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